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운동기구 제품

이화에스엠피 스포틀러 엑스바이크 E1/E2 접이식 실내자전거 구매 비추천드립니다.

22년 2월 중순에 구매해서 약 2달간 사용했는데,

 

제 경험에 한정했을 때는 구매 비추천 드립니다.

 

비추천에 몇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1) 2달 사용 안에 기기에서 덜그럭 거리는 소음이 발생. (A/S결과 재발 확률 있다고 함)

    -> 페달을 돌릴 때 간헐적으로 덜그럭거리는 소음이 났다가 안났다가 하는 문제 발생

2) A/S와 고객 응대 방식에서 번거로움과 짜증을 느낄 수 있음.

    -> ① 시간 약속을 안지킴, ② 먼저 연락 준다고 하지만 기간까지 연락이 안와서 직접 전화함, ③ A/S 기사 연락 안됨, ④ 방문 하루 전에 연락하는 통보식 일정 잡기

3) 실제로 발송하지 않았는데 발송했다고 전산처리하여 환불을 막으려는 것처럼 보이는 행위가 있었음

    -> 목요일 발송되었다고 연락받았는데, 실제 송장번호로 확인 시에 일요일날 발송되었음. 실제 입고를 진행하시는 택배 기사분께 연락해서 확실히 일요일날 수거되었다고 확인. 제가 구매한 곳의 고객질문란을 보면 송장이 찍혔는데 실제 배송은 안되고 있다는 다른 질문자 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비추천 드립니다. 만약 제품에 고장이 안난다면 가성비가 있고 운동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굉장히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

 

수리는 받았습니다만 기사분이 방문시에도 굉장히 불친절하였고, 제품의 고질적인 문제라 소음은 다시 재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E1/E2의 차이는 의자에 등받이가 있는지 없는지의 차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