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제품 정보/키보드

기계식 키보드 ABKO HACKER K6600 RGB Yellow 모델 간단 리뷰

ABKO HACKER K6600 간단 리뷰입니다.



K6600 제품 박스 앞면. 딱히 화려하진 않네요. 제품의 여러 기능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박스 뒷면입니다. 제품의 요구사항과 앞서 언급한 기능이 더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ABKO HACKER K6600의 주목할만한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일 청축 스위치 

2. 한/영 모두 이중사출

3. 1680만 색상 리얼 RGB

4. 레드/옐로우 하우징 적용


요즘 기계식 키보드 시장은 오래 점유해왔던 체리 스위치를 유사축(카일,오테뮤)가 저렴한 가격으로 밀어내고, 또 여기서 오테뮤가 저렴한 가격대(3~4만원)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입니다. (스위치 원가는 큰 차이 없다고 합니다. 프리미엄의 개념인듯?) 그럼에도 카일 스위치를 적용했는데 오테뮤 청축과 비교했을 때 카일 청축은 다소 덜 시끄럽고, 덜 자극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클릭감도 좀 덜합니다. 


각설하고, 계속 보시면




K6600 박스 안에는 키보드, 플라스틱 커버, 청소붓, PC방용 스티커, 플라스틱 키캡 리무버가 들어있습니다. 알찬 구성이네요. 청소 붓은 좀 의외네요.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키보드 뒷면에 미끄럼 방지 고무가 붙어있으며,




높이 조절은 2단으로 됩니다.


이제 메인 부분을 볼게요.




눈뽕을 내고 있는 카일 RGB 스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K6600에 사용된 스위치는 SMD가 아닌 DIP 타입으로 보이네요. 보통 SMD은 DIP에 비해 광량이 떨어집니다.




K6600를 본체에 연결하고 찍은 샷입니다. 노란색에 RGB다 보니 데코를 위한 키보드같기도 하네요. 참고로 저기 와이어형 리무버는 구성품이 아닙니다. 실수입니다..



 


체리, 오테뮤 청축과 비교했을 때 얌전한 편입니다.





K6600의 LED 광량은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VORTEX TYPE F, FC900R LED 제품보다 훨씬 떨어지며 SMD 타입 스위치 rgb 모델들보다는 조금 더 밝습니다. 


rgb 모델 중에서는 MKF14S XRGB, ABKO K620 모델을 사용해봤는데 K6600의 LED 세기를 따지자면 이 두 모델의 중간쯤 되는 것 같습니다. (K620이 더 밝아요.)


LED모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제품 설명(링크)에 자세히 나와있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제품의 외형은 어느정도 봤으니 이 제품의 메인 기능인 1680만 RGB를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가 필요한데, 제조사 홈페이지에 있다고 하네요.



But




네 그렇습니다. 해당 제품의 자료가 없다네요.



혹시 해서 제품 설명을 다시 봤는데 잘못 본 게 아니네요. 아무래도 담당자 분이 누락한 듯 합니다. 이 부분은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되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17. 07. 27 수정

LED 소프트웨어가 23일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직접 커스텀 해서 만들어본 결과물입니다. 커스텀 LED를 저장해놓을 수 있고 매크로나 키 전환 등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RGB 키보드의 소프트웨어들은 키 하나씩 바꿔줬어야 하는데 다행히 드래그가 됩니다. 일일이 바꾸지 않아도 되네요.

맘에 드는 색상의 RGB값을 알고 있으면 그냥 입력하는 것으로 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끝으로 ABKO HACKER K6600의 장단점을 간단히 나열해볼게요. 키감은 주관적인 부분으로 제외하겠습니다.


- 장점

1. 6만원대의 리얼 RGB 기계식으로 가성비 High

2. 제품 마감이 잘되어 있음.

3. 수준급 제품 구성(플라스틱 커버 등)

 

- 단점

1. LED 광량이 다소 낮음.

2. 취향을 탈 수 있는 하우징 색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 구매에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