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3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게임 플레이시 발생하는 옵션이 리셋되는 현상과 그에 연관되어 발생되는 버그들이 해결되었습니다.
※ 이미지를 탭하시면 개발자 포스팅으로 연결됩니다.
실제 플레이 결과, 옵션이 저장되고 난 후 리셋되지 않습니다. 언어 설정을 한국어(완역)으로 했을 때 음역으로 전환되는 문제도 사라졌습니다. 이제는 온라인으로 한판하고 다시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지 않아도 됩니다.
이외에 1.20.2 패치로 저장 데이터가 덮어씌우기가 되지 않는 버그도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유저분들의 요구가 있던 실시간 조명 최적화에 관한 개발자의 포스팅이 올라왔습니다.
※ 이미지를 탭하시면 개발자 포스팅으로 연결됩니다.
일단, 스타2나 다른 게임처럼 실시간 조명에 낮음-중간-높음 같은 여러가지 옵션이 없는 이유는 '3D'가 아닌 '2D'에 실시간 조명이 적용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D 스프라이트 기반 게임에서는 모든 각도와 애니메이션 프레임이 개별의 이미지가 요구된다고 말하네요.
작동 방식이 이렇기 때문에 VRAM이 부족하면 적용 자체가 되지 않고, 개발팀에서는 시스템 요구사항을 낮출 방법을 찾을 생각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시스템 요구사항은 안건드릴 줄 알았는데 할 의도가 있다고 하니 좋은 소식입니다. 기다려야겠네요.
-- 17. 10. 12 추가
1.20.7 패치가 적용되면서 실시간 조명의 VRAM 요구치가 2.2GB에서 2GB로 낮아졌습니다.
아무것도 장담 못한다. 시도는 해보겠다라는 식으로 얘기했었는데 예상외로 빨리 패치가 나왔네요.
다만, 적용되지 않는 그래픽카드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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